이용 가이드

데이터

화성시 보유 데이터, 개방데이터, (수집관리데이터) / 화성시민, 부서담당자, 학생, 연구자

화성시가 보유한 부서별 핵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 포털 개방 표준, 신규 개방 파일데이터, 기본 통계 연보 및 기초 자료는 물론 현재 주목받고 있는 시장상권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를 검색하여 현재 보유·수집·관리하고 있는 데이터(파일)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 형태의 데이터(csv, xlsx, hwp), 데이터베이스 적재 데이터, Link 데이터 등을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 보는 화성

e지방지표, 통계지리벙보, 지속가능발전목표

화성시가 발전해 온 모습과 화성시가 나아갈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현행화하여 항상 최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e지방지표
지방자치단체의 생활 환경 및 경영 상황을 알아볼 수 있는 주요 통계들을 선정하여 제공합니다. 화성시는 물론 다른 지자체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 간 평가 및 비교를 해 볼 수 있습니다.
통계지리정보
SGIS(Statistical Geographic Information Service)는 통계정보와 지리정보를 융합한 통계지리정보서비스입니다 화성시데이터 공통활용연계플랫폼에서는 통계지리정보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으면서 오늘날의 필요도 충족시키는' 개념으로 사회적·경제적 발전과 환경 보전의 균형을 이루는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화성시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17개 목표, 66개 세부 목표, 144개 지표를 확정하였습니다.

지도로 보는 화성

화성시 보유공간 정보 / 화성시 데이터연계 플랫폼 / 시민보유 공간정보

주민등록 인구, 유동 인구(전입/전출)를 필요에 따라 직접 값을 설정하여 검색하고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한 자료 내에서 재검색해 보면 설정한 내용이 지도에 표출되며 연관된 다른 데이터와 정보를 접목하여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공간정보데이터 파일(shp) 파일을 압축 파일(zip)로 제공하며, shp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속도 저하 등의 문제가 있어 각 파일의 크기는 30MB로 제한합니다.
(지원좌표계 : WGS84 / 문자 인코딩 : EUC- KR, UTF-8)

차트 인포 그래픽

기본 통계, 주민등록 인구, 화성시 지속가능발전지표 등 관련 자료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수요를 파악하여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차트 인포그래픽 예시

영상 인포 그래픽

화성시 관련 사항 또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내용을 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인포그래픽 예시

데이터 도서관

화성시 데이터 공통활용연계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정기 간행물, 백서, 연구 보고서, 각종 통계 자료, 정기 간행물)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미리보기와 내려받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통합검색에서 상세보기

데이터 제공 이미지

데이터 제공

  • 정부 간행물 이미지

    정부 간행물

  • 백서 이미지

    백서

  • 연구보고서 이미지

    연구보고서

  • 각종 통계자료이미지

    각종 통계자료

  • 정기 간행물 이미지

    정기 간행물

차트 인포그래픽 예시

정보 공개

필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이곳에서 신청해 주시면 자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데이터뿐만 아니라 데이터 생성과 수집의 기준이 되는 공통표준을 확인할 수 있고, 사이트 개선 사항을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공개